불룩하고 어두운 눈 밑, 지방재배치 레이저 통해 개선 가능
2024-02-01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된 만큼 동안 관리를 위해 안티에이징 시술을 찾는 이들이 늘어난 가운데, 그 중에서도 인상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눈 밑 관리에 관심을 보는 경우가 있다.

눈 밑 피부의 탄력 저하로 인해 지방이 돌출되면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이 되기 쉽다. 최근에는 중장년층 뿐 아니라 칙칙하고 불룩한 눈 밑을 개선하고자 하는 젊은이들도 많다. 이와 같은 고민은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개선이 가능한데, 수술보다 부담이 적은 비수술적 요법인 눈밑지방재배치 레이저를 활용하는 경우도 있다.

해당 시술은 눈 밑 지방층을 직접적으로 자극해 불룩한 눈 밑, 다크써클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특수 케뉼라 니들을 통해 고주파 에너지를 조사해 섬유화된 조직을 끊어주고, 불필요한 지방을 녹여주는 원리이다. 이 때 나선을 그리는 스파이럴 기법, 원을 그리는 터널링 기법 등을 사용한다. 눈 밑 지방의 평탄화를 통한 동안 유지 효과는 물론, 피부의 콜라겐층을 자극해 피부 재생촉진과 탄력증가 역시 기대할 수 있다.

불룩한 아이백 이외에 다크서클로 인한 푸르고 칙칙한 눈가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다크서클의 경우, 절개수술을 진행할 경우 눈 밑 그림자가 조직 손상으로 더 함몰될 수 있어 비절개 시술로 차근차근 개선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 레이저 시술은 9분 내외로 짧은 편이며, 비절개 시술이기 때문에 피부와 눈 둘레 근육의 손상에 대한 우려가 없다. 붓기와 멍도 적은 만큼 회복이 빨라 시술 직후 일반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도 부담없이 받을 수 있다. 수술과 다르게 전신마취가 필요 없으며, 비교적 저렴한 비용 또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다.

비수술적 요법을 잘 활용하면 효과적인 눈 밑 개선, 나아가 동안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필요한 만큼만 눈 밑 지방을 제거해 자연스러운 변화를 이끌어내는 시술자의 노하우가 중요하다. 이에 환자 개개인의 눈 모양, 재배치 위치, 지방량 등을 정밀히 진단해 맞춤 시술을 제공할 수 있는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미앤미의원 강남본점 이환석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