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얼굴 피부 중 눈가는 특히 얇고 예민하며, 사람의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위이다. 노화에 따라 처지고 주름지기도 쉬운데, 눈 밑을 지탱해주는 안와격막이 느슨해지면서 지방이 불룩해 보이고 다크서클이 심해질 수 있다.
눈 밑 지방 튀어나오면 나이가 더 들어 보이고 피곤한 인상을 갖기 쉽다. 이에 눈밑지방재배치를 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중, 장년층 뿐 아니라 최근에는 스트레스, 유전적 요인 등으로 젊은 이들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눈 밑 지방재배치를 위한 하안검 수술은 절개를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부작용이 우려될 수밖에 없다. 수술에 대한 부담감 없이 비수술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 눈밑지방재배치 레이저와 같은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 레이저 시술은 미세 캐뉼라를 이용해 레이저의 광에너지를 전달해 섬유화된 조직을 끊어주고, 고주파 에너지로 지방층을 부분적으로 녹여 분해하는 원리이다. 눈 밑에 원을 그리며 시술하는 터널링 기법, 나선을 그리며 시술하는 스파이럴 기법 등을 사용해 지방을 축소함은 물론, 피부층의 콜라겐 재생과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레이저는 전체적인 시술시간이 9분 내외로 짧은 편이며 시술 후 멍과 붓기가 적다. 시술 후 즉각적으로 일반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회복기간을 갖기 힘든 직장인 등 현대인에게 적합하다. 애교살 부위에 피부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가 남지 않을 뿐 아니라, 본연의 눈매와 눈가 근육의 손상 및 변형이 없다는 것 또한 특징이다.
불룩한 눈밑 지방의 개선 외에도 다크서클 완화에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크서클은 눈 밑 그림자가 절개수술로 인한 조직 손상으로 더 함몰될 수 있어 비절개 시술로 차근차근 개선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일 수 있다.
다크서클, 불룩한 눈밑지방 등의 개선을 위해 하안검 수술 보다는 부담이 적은 눈밑지방재배치 레이저와 주사를 통해 완화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예민한 눈가를 대상으로 하는 시술인 만큼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하다. 사람마다 눈 모양과 피부 두께, 눈물 고랑의 패임 정도, 돌출 지방량 정도 등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줄 수 있는 숙련된 의료진이 시술하는 곳인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미앤미의원 강남본점 이환석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