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인상은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아무래도 인상이 어둡거나 피곤하고 무뚝뚝해 보인다면 좋은 이미지를 형성하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이런 어둡고 피곤한 인상은 눈 주위의 노화가 원인인 경우가 많다. 눈 주위는 다른 부위보다 피하지방이 적고 근육층이 얇아 노화가 빨리 진행되어 눈 위가 꺼지거나 눈 밑이 불룩해지면서 다크서클이 생겨 피곤한 것처럼 보이게 되는 것이다.
원래 눈 밑 지방 꺼짐이나 돌출은 60대 이상이 노화로 인해 겪는 현상이 주였지만, 최근에는 스트레스 요인 증가, 유전적 요소 등으로 2~30대 젊은 층에서도 많이 발견되는 추세이다.
이렇게 다크서클이 한번 생기면 자연적으로 없어지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마사지나 안티에이징 제품 등을 직접 진행하거나 사용하곤 한다. 만약 이러한 방법들로도 눈 밑의 증상들을 말끔히 개선되지 않는다면 눈밑지방재배치가 도움이 될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피부 절개 수술 방법’과 ‘비수술, 비절개 레이저 방법’ 크게 2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눈밑재배치 레이저 시술은 케뉼라 끝에서 나오는 고주파로 눈 밑 지방층을 자극해 눈 밑 지방을 고르고 개선해 주는 시술이다. 또한 케뉼라를 이용해 터널링 기법(눈 밑에 원을 그리며 시술하는 원리)으로 눈 밑 콜라겐층을 자극해 피부 탄력 및 재생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시술 시간이 비교적 짧고 흉터가 남지 않아 시술 후 일상생활도 바로 가능하다.
미앤미의원 강남점 이환석 대표원장은 “눈밑재배치 레이저 시술은 튀어나온 지방량, 눈물고랑, 패임 정도, 다크서클 정도 등을 자세하게 파악한 후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눈 밑 시술에 풍부한 경험이 있는 의료진이 상주한 병원인지 체크하고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