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외모 위한 시술, 필러 스컬트라 활용 도움
2024-10-16






최근 동안 외모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피부 관리뿐만 아니라 필러나 콜라겐 부스터 시술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는 특히 얼굴에 볼륨을 채워주고 주름을 개선해 주는 필러는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미앤미의원 서울대입구점 황순재 원장은 “필러는 시술 시간이 짧고,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을 정도로 간편하여 팔자 필러, 볼 필러, 턱 필러 등 원하는 부위에만 선택적으로 시술할 수 있고, 빠르고 자연스러운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필러의 유지 기간은 제품마다 다르지만 보통 6개월에서 1년 정도 유지되고, 그 이후엔 체내에 자연스럽게 흡수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컬트라의 가장 큰 장점은 자가 콜라겐이 생성된다는 것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서서히 볼륨이 차올라 자연스럽게 동안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콜라겐 부스터인 스컬트라는 필러랑 달리 피부 깊은 층에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PLLA 성분 기반의 콜라겐 재생 주사다. 필러는 즉각적인 볼륨 효과를 주지만, 스컬트라는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주름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이는 필러처럼 볼륨을 채우기 보다는 피부 속에서 자연스럽게 콜라겐을 재생시켜,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가 탄력 있고 주름이 줄어드는 장기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즉각적이고 풍성한 볼륨효과를 원한다면 필러, 기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자가 콜라겐생성으로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원한다면 스컬트라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황순재 원장은 “다만, 필러나 콜라겐 부스터 시술은 전문가의 경험과 기술이 중요한데 얼굴 윤곽을 잘 이해하는 의료진에게 시술 받아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시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