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나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나이를 불문하고 겪게 되는 여드름은 완치가 쉽지 않고 관리가 어려워 흉터까지 남는 경우가 많다.
꾸준한 여드름 관리로 증상이 호전되어도 이미 발생한 흉터는 쉽게 사라지지 않기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
여드름으로 인해 발생한 피부 흉터는 그 형태가 다양하고 한 번의 시술로 개선되기 어렵기 때문에 피부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다양한 장비를 활용해 교차 및 합동치료를 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함몰흉터의 경우 깎아주고 재생시켜주는 원리를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엣지원과 같은 레이저를 활용한 치료는 함몰흉터의 융기를 유도하고 박스형 흉터의 경계부를 완화하여 푹 파인 흉터가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피코플러스 핸드피스 시술을 같이 병행하여 함몰흉터 내 여러층으로 작은 공간을 무수히 만들어 조직이 차올라 피부가 재생되게끔 유도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다.
푹파인 여드름 흉터는 자가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약물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효과를 높이기 위해 가스를 활용해 함몰흉터의 섬유끈을 절단하는 에어서브시전 방식의 트리필 또는 포텐자의 펌핑팁을 활용해 흉터내 공간을 만들면 쥬베룩, 엑소좀 등의 약제를 효과적으로 주입하여 자가 콜라겐 생성을 유도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포텐자 침습형 니들을 통해 피부의 선택적 치료를 유도할 수 있다.
여드름 흉터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점이다. 시술의 특성이 모두 다르고, 여드름 흉터의 상태 등도 각각 다르기 때문에 의료진에게 자신의 피부상태를 정확하게 진단받고 이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