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노화가 시작되는 20대 후반 부터는 피부의 표피층 뿐만 아니라 진피층과 근막층의 탄력이 함께 떨어질 수 있다. 이로 인해 피부 처짐과 주름이 생기게 된다. 이에 처진 이중턱 개선과 심부볼 개선을 위해 홈케어 탄력크림, 괄사 등을 활용하여 늘어진 피부 개선 시도를 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처진살의 탄력과 지방 개선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시술인 인모드리프팅을 고려해볼 수 있다. 이는 비수술, 비절개 방식의 리프팅으로 늘어진 이중턱과 심부볼 개선과 피부 탄력 개선에 뚜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다른 시술들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 적은 통증, 짧은 시술시간 그리고 비교적 긴 유지기간까지, 다양한 장점을 가진 시술이다.
인모드리프팅은 FX와 FORMA의 2가지 모드가 있어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맞게 올바른 선택이 필요하다. 우선 FX 모드는 흡입 방식으로 열에너지를 지방 세포막에 전달해 지방 세포를 사멸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이중턱, 심부볼, 바디 등에 적용된다. 또 FORMA 모드는 러빙 방식으로 지방사멸보다는 탄력리프팅에 조금 더 효과적이다.
이렇듯, 인모드리프팅의 경우, 각 모드마다 다른 특성이 있으며, 이에 맞춰 진피층과 표피층에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재생을 유도하여 얼굴 전반의 타이트닝 효과와 볼륨감 개선을 진행하는 시술이다.
개개인별 피부 두께, 지방량의 분포도, 얼굴형, 처짐의 정도가 다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 후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에 살이 많은 타입으로 이중턱과 심부볼 처짐이 고민인 이들은 활용이 가능하다.
인모드 후에 멍이 많이 들고 통증이 심하다는 얘기를 듣고 시술을 주저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인모드 구형모델이 과도한 흡입을 하여 발생하는 것이고, 최신 장비의 경우는 그러한 문제는 거의 없으며 효과는 기존 장비보다 훨씬 좋아서 일반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글. 미앤미클리닉 수유점 이형철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