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팅 레이저 슈링크 유니버스 시술 원리와 주의사항
2023-08-18


 

나이가 들수록 피부의 탄력이 저하돼 볼살이 처지면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 안티에이징 시술을 찾는 이들의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안티에이징 시술은 그 종류가 다양한 가운데 피부 속에 열에너지를 가하는 리프팅 레이저 시술도 그 중 하나다. 슈링크 유니버스의 경우 고강도 집속 초음파 HIFU를 이용해 전체적인 피부 탄력 개선을 돕는 시술이다.

처진 피부의 SMAS층에 에너지를 집속시켜 1샷 당 약 400개의 열 응고점을 발생시키며, 이를 통해 피부 속 콜라겐을 재생하는 원리로 늘어진 조직을 수축해 탄력을 개선한다. 기존 슈링크에 비해 시술 진행이 빠른 편이고 통증도 감소한 것이 특징이다.

일정한 점 형태로 레이저를 조사하는 Nomal(Dot)모드만 가능했던 기존 슈링크와 달리 울트라 부스터 펜 타입 핸드피스가 추가돼 Nomal(Dot)와 함께 2가지 모드의 MP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MP모드는 미세한 점들이 선처럼 이어져 일직선으로 레이저를 조사할 수 있어, 볼과 광대, V라인 등 굴곡진 부위의 세밀한 시술이 가능하다.


시술 후 일상생활은 가능하지만 수분크림과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발라야 하며, 세안은 미온수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약 일주일은 사우나, 음주, 흡연, 무리한 움직임 등은 삼가야 한다.

미앤미의원 부천점 김혁찬 대표원장은 “슈링크 유니버스는 섬세하고 빠른 시술이 가능한 리프팅 레이저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같은 레이저 장비라도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고 개인별 피부 상태와 노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합한 방법으로 시술 받아야 효과를 높일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