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차림이 가벼워지는 여름철이 되면 만족스러운 옷 핏을 만들고자 단기 다이어트를 알아보는 이들이 많다. 다만, 빠른 군살 개선을 위해 갑자기 시작하는 과격한 운동과 식단 조절은 건강을 해칠 뿐더러 살 처짐과 요요와 같은 부작용을 유발하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좋다.
만약 여름휴가를 앞두고 단기간 내 군살 개선 변화를 보고 싶다면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면서 의학적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그 중 지방분해주사로 알려진 캇주사는 지방세포 사이즈만 줄이는 것이 아닌 개수 자체를 감소시킬 수 있는 주사 시술로 팔뚝, 허벅지, 종아리, 복부, 러브핸들 등 빠지지 않는 부위 군살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캇주사는 단순 지방세포 감소뿐만 아니라 지방이 빠진 자리의 탄력 및 셀룰라이트 개선, 부종 완화까지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마취 없이 빠른 시술을 받을 수 있고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할 정도로 다운타임이 짧은 편이다.
미앤미의원 강남본점 이환석 대표원장은 “지방분해주사는 2주 간격으로 3회 이상 시술을 받을 경우 오랜 유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가벼운 운동이나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면서 “개인별 지방량과 근육 형태에 따라 정확한 용량을 주입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비만시술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