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매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면서 체형 변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운동으로도 체형 개선은 가능하지만 골반라인 같은 타고난 골격을 바꾸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런 경우, 운동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체형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방법으로 시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있다.
시술 방법으로는 골반라인 개선을 위해 보형물을 넣거나 지방이식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회복 기간이 길고,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을 경우 재수술을 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지방이식의 경우 마른 사람들이 많이 하는데, 이식할 지방이 충분하지 않고, 생착률이 떨어져서 재수술이 필요할 경우 다시 꺼내 쓸 지방이 충분하지 않을 때 지방이식을 진행할 수 없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시술로 골반 필러 시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미앤미의원 부산센텀시티점 강현섭 대표원장은 “골반 필러 시술은 허벅지와 엉덩이뼈 사이의 공간을 채워 힙딥에 볼륨감을 주는 것이 가능하며, 단시간에 뚜렷한 골반라인 변화가 필요한 경우, 지방이식이 불가능한 경우, 보형물 삽입에 거부감이 있는 경우 적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원하는 만큼 볼륨을 증대시키기 위해 얼굴 필러 시술과 달리 고용량의 필러를 주입해야 하는데, 이때 한번에 많은 양을 한꺼번에 주입하기 보다는 넓은 면적에 필러를 층층이 쌓아 나가는 방식으로 시술하면 만족도도 높고, 효과도 오래 지속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단, 같은 시술부위라도 환자의 골격 구조, 힙딥의 깊이, 피부상태에 따라 시술 용량과 디자인이 달라지기 때문에 맞춤 계획을 세운 후에 섬세한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강현섭 원장은 “시술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며, 시술을 하고자 하는 목적, 원하는 골반 볼륨감의 정도, 시술의 안정성 등 충분한 상담 후에 시술을 받아야 원하는 결과가 나올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골반 필러 시술은 체형의 볼륨감을 더해주는 시술인만큼 전체적인 체형의 비율을 충분히 고려해 시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각도에서 봤을 때 입체적인 라인을 만들 수 있는 숙련된 의료진과 함께 꼼꼼하게 계획을 세운 후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