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프팅, 자신에게 알맞은 실 선택 중요
노화가 시작되면서 우리 몸의 콜라겐은 감소된다. 보통 20대 중반부터 본격적인 노화가 시작되면서 처짐과 늘어짐이 시작되는데, 이러한 노화가 시작되면 리프팅 시술을 고민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미앤미의원 강남점 이주형 원장은 “동안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리프팅 방법으로는 초음파, 고주파, 실, 주사 등 다양한 방법이 시행되고 있다. 이 중 실리프팅의 경우 늘어난 주름, 이중턱, 무너진 얼굴라인 등 다양한 부분에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실리프팅은 의료용 PDO 실을 사용해 처진 피부를 직접적으로 당겨주는 시술로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실은 진피층에서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고 피부조직을 당겨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절개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시술시간은 10분 이내로 짧다.
실을 활용한 리프팅은 눈가, 팔자주름, 처진 심부볼, 이중턱, 낮은 코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며 실의 종류가 다양해 본인에게 적합한 실로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주형 원장은 “실 리프팅은 시술 직후 즉각적인 처짐 개선과 라인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연령대별 원하는 니즈와 부위가 상이하므로 경험 많은 의료진에게 상담 받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의료진의 기술과 알맞은 진단에 따라 결과가 많이 달라지는 시술이므로 신중하게 계획을 세우고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