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쥬란힐러 등 스킨부스터 종류별 맞춤 계획 필요해
2022-06-08






미세먼지와 꽃가루 가득한 봄이 지나고 벌써 무덥고 습한 여름 초읽기다. 마침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실외 마스크 착용의무 해제까지 되면서 마스크 없는 일상생활을 꿈꾸는 요즘인데, 그간 마스크 속에서 수분을 뺏기고 각종 트러블을 겪으며 손상된 피부를 노출하긴 꺼려지기 마련이다.

부산에 거주하고 있는 20대 여성 A씨도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있다. A씨는 이러한 문제로 인해 화장품이나 이너뷰티 제품이 도움을 받고자 했다, 그러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대부분 오랜 시간 많은 양을 먹고 발라야 한다는 조건이 따르기에 까다로워 졌다. 그렇기 때문에, 스킨부스터와 같은 시술적 방법의 도움을 받기 위해 이러한 부분을 계획하게 됐다.

스킨부스터(skin booster)란 얼굴에 각종 유효 물질 및 영양 성분을 직접 주입해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피부 시술을 뜻한다. 다양한 시술 중 히알루론산(HA)이 주성분인 1세대 스킨부스터가 있으며, 최근에는 PN 성분의 리쥬란힐러가 피부 탄력 증가, 잔주름 완화, 피부 결 개선, 안색 정화 등 자연스러운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다.

히알루론산 스킨부스터는 인체의 피부를 구성하는 친수성 성분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결을 매끄럽게 하고, 물광처럼 빛나는 표면을 기대할 수 있어 물광주사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리쥬란힐러는 인체 적합성이 뛰어난 PN(polynucleotide)을 진피층에 직접 투여하여 피부 재생 능력을 높이고, 피부 구조를 정상적으로 복원하는 기능을 한다. 또한 피부장벽을 강화해 모공 축소, 각질 감소, 유수분 밸런스 유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PDRN은 연어의 정소에서 추출한 DNA 물질로 피부 진피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어 모공축소, 재생, 주름, 다크서클 완화까지 기대할 수 있다. 최근 들어 진피층에 촘촘이 보톨리눔톡신을 주입하여 잔주름을 완화하는 스킨보톡스 병행 시술은 안티에이징에 관심이 많은 중년층 뿐만 아니라 이르게 피부 관리에 들어가는 젊은 층도 활용할 수 있다.

스킨부스터의 주 구성 성분마다 효능이 다른 만큼 여러 가지 시술을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사람마다 피부 상태와 시술 부위는 물론 노화 정도, 알러지 반응 등이 다르므로 이를 철저히 진단하지 않고 시술하거나 주기를 제대로 지키지 않고 무리하게 주입하면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시술 전후 통증에 대한 두려움을 덜어줄 수 있는 장치나 노하우가 있는지도 만족도를 더 높일 수 있는 체크 포인트다. 예를 들면 바늘이 주입되는 피부 표면의 고통을 완충하도록 마취크림, 냉각마취, 국소마취 등 다양한 마취 솔루션을 적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