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완연한 봄이 왔다. 아직 밤낮으로는 쌀쌀한 날씨지만 낮에는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기 때문에 봄나들이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이렇듯, 날씨가 풀리는 시기에는 야외 활동이 늘어나고, 옷차림이 얇아지기 때문에 몸매를 관리하고 체중을 줄이기 위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적지 않다.
식단조절과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지만 바쁜 일상생활에 부딪혀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때문에 지방관리 주사 시술의 도움을 받고자 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미앤미의원 강남점 이환석 대표원장은 “바디핏 주사와 같은 관리 시술은 단순히 빠르게 빼는 것이 아닌 고민 부위에 지방세포의 크기를 축소시키거나 지방세포 자체를 제거해 체외로 배출하는 과정을 포함한다. 주로 뱃살, 팔뚝살, 종아리, 허벅지살이나 옆구리살과 같이 지방이 잘 붙는 부위 등에 시술을 하며 해당 부위를 슬림하고 매끈한 라인으로 정리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사람마다 체형의 특성이 달라 살이 찌는 부위가 다르기 때문에 신체 각 부위별 군살 정리를 희망하는 이들이 부위별 시술 처방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주사시술은 비수술적 치료로 간단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술 시간도 부위당 5분 내외로 짧게 걸리고, 일반적인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바로 가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지방관리 주사를 받기 전에는 시술 전 꼭 따져보아야 할 것이 있다. 우선 해당 지방관리 주사의 성분과 효과, 부작용 세가지를 치밀하고 신중하게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이환석 원장은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지방관리 주사 시술 전 의료진의 술기와 비만클리닉에 대한 경험이 많고 중점적으로 진료하는 곳인지 충분히 확인한 뒤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를 하는 부분에 있어 시술이 모든 것을 해결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적절한 몸 관리와 함께 건강한 처방을 받은 시술을 병행하면 보다 나은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같은 지방관리 주사라고 하더라도 의료기관마다 사용하는 약물의 성분은 상이하기 때문에 자신이 받고자 하는 시술이 사용하는 성분에 대해 충분히 알아보고 진행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