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 윤곽메이크업으로도 가리지 힘든 이중턱살, V라인주사로 해결!
2015-02-10



최근 한 인터넷 게시판에 외국 여성의 메이크업 전후 사진이 공개되어 큰 이슈를 모았다. 메이크업의 전과 후가 전혀 다른 사람 같았기 때문인데, 이처럼 어떻게 메이크업을 하느냐에 따라 성형한 효과까지 낼 수 있다는 것에 여성들은 관심이 많고 따라 해보고 싶어 한다. 일명 윤곽 메이크업이라고 하여 얼굴의 윤곽을 살려주는 ‘컨투어링 메이크업’ 방법이 유행인데, 이와 관련된 제품들이 매일 쏟아져 나올 정도이다. 그렇다면 왜 여성들은 이 같은 메이크업에 열광하는 것일까. 예뻐지고 싶고, 어려 보이고 싶은 욕망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이다. 또렷한 이목구비는 물론, 맑은 피부까지. 하지만 선호하는 것은 역시 작은 얼굴이다. 광대부터 턱 끝까지 매끄럽게 이어지는 갸름한 V라인이야말로 작은 얼굴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때문에 메이크업으로나마 작은 얼굴을 만들기 위해 윤곽 메이크업을 따라 하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메이크업으로 V라인을 만드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 윤곽에 쉐딩을 함으로써 어느 정도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겠지만, 만족스러울 만큼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부자연스러워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적당한 메이크업을 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러한 부분을 채워주기 위해 최근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V라인주사가 주목을 받고 있다. V라인주사는 잘 빠지지 않는 볼살이나 이중턱, 광대, 귀밑 늘어진 살 등의 지방 감소를 통해 얼굴라인의 교정, V라인 효과, 얼굴축소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시술에 사용되는 약물 역시 식물 추출물, 사포닌의 항염증, 혈관수축 성분 등 안전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술에 대한 부담이 거의 없다고 한다. 10년 이상 쁘띠시술을 해 온 미앤미의원 부천점 김혁찬 원장과 함께 V라인주사에 대해 알아보았다. 김혁찬 원장은 “기존에 많이 활용되던 PPC 지방주사의 경우 붓기가 심한 것이 문제였는데 V라인주사는 혈관 저항성을 높이고 혈관 투과성을 낮추어 시술 후 붓기가 거의 없다”며 시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용이하다는 점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완벽한 V라인을 만들기 위해 지방과 근육을 모두 잡아야 하는데 V라인주사의 경우 보톡스나 리프팅 시술을 함께 병행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이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을 맺었다.

작은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 안면윤곽수술이나 양악 수술과 같은 가격, 회복기간, 안전성 등 부담이 큰 수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간단한 주사 시술만으로도 V라인의 효과와 얼굴 축소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에게 V라인주사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또한 시술 후 빠른 일상생활 복귀와 빠른 효과로 인해 2,30대 직장인 여성들에게 더욱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